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이런저런 꿀팁

카이카스 신규 지갑 생성 방법 (클레이튼 지갑 만들기)

by 민트녹차 2022. 2. 15.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카이카스 지갑을 설치하고 신규 지갑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이카스 지갑은 클레이튼(KLAY)과 클레이튼 기반 토큰을 관리할 때 사용하는 지갑입니다.

카이카스-신규-지갑-생성-방법-제목-이미지
카이카스 신규 지갑 생성 방법

 

카이카스 지갑 설치하기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이번 시간에 알려드릴 내용은 PC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카이카스 지갑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PC에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은 크롬 브라우저를 먼저 설치하시고 아래 내용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서 '카이카스' 또는 'Kaikas'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카이카스 지갑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kaikas/jblndlipeogpafnldhgmapagcccfchpi?hl=ko

크롬-확장-프로그램에서-카이카스-지갑을-검색하여-추가하는-이미지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카이카스(Kaikas) 검색 후 추가

크롬 브라우저 상단바에 고정하기

카이카스 지갑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퍼즐 모양의 아이콘(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Kaikas' 우측의 핀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크롬 브라우저 상단바에 카이카스 지갑이 고정됩니다. 만약, 크롬 브라우저에 상단바에 카이카스 지갑이 고정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시면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핀 모양 아이콘을 한번 더 클릭하여 고정 상태를 비활성화 하면 됩니다.

크롬-브라우저-상단바에-카이카스-지갑을-고정하는-이미지
크롬 브라우저 상단바에 카이카스 지갑 고정

신규 지갑 생성하기

비밀번호, 계정명 설정 후 안전 사용 가이드 확인

카이카스 지갑 설치가 완료되면 카이카스 지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이카스 지갑에 접근하기 위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계정명을 입력하고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입력하는 계정명은 자신에게만 보여지는 이름으로 지갑 생성 후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와 계정명 설정이 완료되면 안전 사용 가이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 사용 가이드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계정명-설정-후-안전-사용-가이드-내용을-확인하는-이미지
비밀번호, 계정명 설정 후 안전 사용 가이드 확인

시드 구문 보관 및 확인

시드 구문 보관 안내 페이지가 출력되면 시드 구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보여지는 시드 구문은 지갑 복구에 사용되기 때문에 절대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거나 공유해서는 안됩니다. 안전한 방법으로 시드 구문을 보관해두시기 바랍니다. [예, 안전한 곳에 보관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앞에서 확인한 시드 구문을 확인하는 시드 구문 확인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시드 구문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드 구문 확인이 완료되면 [Kaikas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드-구문을-보관하고-확인하는-이미지
시드 구문 보관 및 확인

신규 지갑 생성 완료

지갑 생성이 완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지갑 주소와 클레이튼(KLAY) 자산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이카스-신규-지갑-생성을-완료한-이미지
카이카스 신규 지갑 생성 완료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카스 지갑을 설치하고 신규 지갑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을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지갑을 생성하는 과정이 어렵지 않습니다. 카이카스 지갑은 클레이튼을 개인지갑에 별도로 보관하거나 클레이튼 기반의 NFT 민팅을 진행할 때 주로 사용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카이카스 지갑을 생성하실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