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이런저런 꿀팁

네이버 앱에서 실시간 검색어 확인하기

by 민트녹차 2022. 2. 10.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앱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는 2021년 2월 25일에 종료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는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웹 페이지를 네이버 앱 메인 화면에 보여지도록 설정하면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에서-실시간-검색어-확인하기-제목-이미지
네이버 앱에서 실시간 검색어 확인하기

 

네이버 앱 메인에 실시간 검색어 메뉴 추가하기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검색

네이버 앱을 실행하고 검색창에 'signal.bz' 문자열을 검색하면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웹 사이트가 검색됩니다.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웹 사이트에 접근하면 현재 사람들이 검색하는 실시간 검색어를 1위부터 10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인 화면에 실시간 검색어 페이지를 추가하기 위해 페이지 하단에 존재하는 [네이버 메인에 #Signal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앱에서-시그널-실시간-검색어-웹-사이트에-접근한-이미지
네이버 앱에서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웹 사이트 검색

네이버 앱 메인에 메뉴 추가하기

네이버 메인 화면에 보여지게 될 이름을 지정하고 이름 하단의 '메인에 추가' 항목을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름은 기본 값으로 '#Signal'로 설정되어 있어 저는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메인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며, 메인 화면의 상단 바에서 실시간 검색어 페이지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메인에-시그널-실시간-검색어를-추가하는-이미지
네이버 앱 메인에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추가

메뉴 순서 변경하기

메인 첫 화면에 실시간 검색어가 보여지도록 설정하기 위해 상단 바 우측에 존재하는 '+'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순서를 변경해 보세요.' 부분에 존재하는 '#Signal' 메뉴를 누른 후 맨 처음 메뉴 위치에 가져다대면 순서가 변경됩니다. 메뉴 순서 변경이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앱-메인-첫-화면으로-시그널-실시간-검색어가-보여지도록-순서를-변경하는-이미지
네이버 앱 메인 첫 화면으로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가 보여지도록 순서 변경

추가된 메뉴 확인하기

네이버 앱 메인 화면에 처음 접근하면 아래 그림과 가팅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네이버 앱을 실행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어 현재 이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메인-첫-화면에서-시그널-실시간-검색어가-보여지는-이미지
네이버 앱 메인 첫 화면에서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확인 가능

 

 

네이버 앱 메인에서 실시간 검색어 메뉴 삭제하기

이번에는 반대로 네이버 앱 메인 화면에서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페이지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곘습니다. 메인 화면 메뉴 순서를 변경하는 페이지에서 '#Signal' 메뉴 우측의 'X' 표시를 누르면 두 번째 그림과 같이 메뉴가 연한 회색으로 변경됩니다. 이 상태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앱 메인 화면에 추가되어 있던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페이지가 삭제됩니다.

네이버-앱-메인에서-시그널-실시간-검색어-페이지를-삭제하는-방법을-보여주는-이미지
네이버 앱 메인에서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페이지 삭제하기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앱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예전에 이용했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 느낌을 살려보는 것도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