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이런저런 꿀팁

유튜브 어두운 테마 적용하기 (컴퓨터 버전, 모바일 버전)

by 민트녹차 2022. 2. 21.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YouTube) 어두운 테마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환경과 모바일 환경에서 테마를 변경하는 방법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 환경 모두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유튜브-어두운-테마-적용하기-제목-이미지
유튜브 어두운 테마 적용하기

 

컴퓨터 환경 유튜브 어두운 테마 적용하기

프로필 사진 또는 설정 아이콘 클릭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 상태라면 유튜브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로그인] 버튼 좌측에 존재하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 캡처된 유튜브 채널은 제가 구독하고 있는 '피아니캐스트' 채널입니다. 재택근무 할 때 피아니캐스트 영상을 틀어놓고 작업하면 집중도 잘 되고 카페에서 작업하는 것 같아 정말 좋습니다.

우측-상단의-프로필-사진을-클릭하는-이미지
우측 상단의 프로필 사진 클릭

디자인 메뉴 접근

[디자인] 메뉴에 접근합니다. 디자인 메뉴를 살펴보면 현재 적용되어 있는 테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메뉴에서-디자인-메뉴를-클릭하는-이미지
설정 메뉴에서 디자인 메뉴 클릭

 

 

어두운 테마 적용

[디자인] 메뉴에서 [어두운 테마]를 클릭합니다.

디자인-메뉴에서-어두운-테마를-선택하는-이미지
디자인 메뉴에서 어두운 테마 선택

어두운 테마 적용 완료

어두운 테마로 적용되어 유튜브 배경이 어두운 색으로 변경됩니다. 어두운 테마를 적용하면 눈 피로도가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 테마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어두운-테마를-적용한-이미지
어두운 테마 적용 완료

 

 

모바일 환경 유튜브 어두운 테마 적용하기

일반 메뉴 접근

유튜브 모바일 앱 우측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사진 클릭 시 출력되는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는 [설정] 메뉴에 접근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일반] 메뉴에 접근합니다.

모바일-앱에서-일반-메뉴에-접근하는-이미지
유튜브 모바일 앱 일반 메뉴 접근

어두운 테마 적용

[디자인] 메뉴에서 [어두운 테마]를 선택합니다. 어두운 테마를 선택하면 테마가 즉시 변경되어 유튜브 모바일 앱 배경이 세 번째 그림과 같이 어두운 색으로 변경됩니다.

유튜브-모바일-앱에-어두운-테마를-적용하는-이미지
유튜브 모바일 앱 어두운 테마 적용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환경과 모바일 환경에서 유튜브 어두운 테마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밝은 테마를 사용하는 것보다 어두운 테마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눈 피로도가 줄어듭니다. 모니터를 바라볼 때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분들은 어두운 테마를 한번 적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