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이런저런 꿀팁

녹스(NOX) 버추얼 머신 구동 실패 에러 해결하기

by 민트녹차 2022. 2. 23.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녹스(NOX) 앱 플레이어를 설치할 때 발생하는 버추얼 머신 구동 실패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버추얼-머신-구동-실패-에러-해결하기-제목-이미지
녹스(NOX) 버추얼 머신 구동 실패 에러 해결하기

 

에러 확인

녹스(NOX) 앱 플레이어를 설치하다 보면 99% 정도 설치가 완료되었을 때, 아래 그림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출력되며 녹스 앱 플레이어가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에는 비추얼 머신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에는 버추얼 머신의 오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버추얼-머신-구동-실패-에러-확인
버추얼 머신(VM) 구동 실패 에러 확인

 

실습 환경

  • 운영체제 버전 : Windows 10 Home
  • 녹스(NOX) 버전 : 7.0.2.1

 

에러 해결하기

Hyper-V 비활성화하기

에러 메시지 창에서 [Hyper-v 비활성화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Hyper-V는 서버 가상화를 목적으로 사용되는 가상 머신인데, Hyper-V가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인텔 가상화 기술(Vt-x)를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녹스 앱 플레이어 외에도 인텔 가상화 기술(Vt-x)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VirtualBox나 VMware 등이 있으며, Hyper-V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블루스크린 오류가 발생하여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사용하는 것이 힘듭니다. 그래서 녹스 고객센터에서는 Hyper-V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Hyper-v-비활성화하기를-클릭한-이미지
Hyper-v 비활성화하기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메뉴 접근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출력되는 검색창에 'Windows 기능' 문자열을 입력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메뉴가 검색됩니다. 검색된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Windows-기능-켜기-끄기-메뉴에-접근하는-이미지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메뉴 접근

 

 

가상 머신 플랫폼 체크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메뉴에서 '가상 머신 플랫폼'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기능에서-가상-머신-플랫폼을-체크한-이미지
Windows 기능에서 가상 머신 플랫폼 체크

Windows 재부팅

Windows에 변경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를-재부팅하여-변경-사항을-반영하는-이미지
Windows를 재부팅하여 변경 사항 반영

녹스 앱 플레이어 설치 및 실행 가능

Windows를 재부팅한 상태에서 녹스 앱 플레이어를 설치하면 버추얼 머신(VM) 구동 실패 에러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고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완료 후 녹스 앱 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스-앱-플레이어를-설치-및-실행하는-이미지
녹스(NOX) 앱 플레이어 설치 및 실행 가능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녹스 앱 플레이어 설치 시 발생할 수 있는 버추얼 머신 구동 실패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와 동일한 에러를 접하신 분들에게 오늘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