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이런저런 꿀팁

크롬 브라우저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방법

by 민트녹차 2022. 3. 10.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크롬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과 최신 버전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브라우저-버전-확인-및-업데이트-방법-제목-이미지
크롬 브라우저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방법

 

크롬 브라우저 버전 확인

Chrome 정보 메뉴 접근

크롬(Chrome)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에서 [도움말] > [Chrome 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크롬-브라우저-우측-상단-메뉴에서-Chrome-정보-메뉴로-접근하는-이미지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에서 [도움말] > [Chrome 정보] 메뉴 접근

크롬 브라우저 버전 확인

[Chrome 정보] 메뉴에 접근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크롬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아래 문자열을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면 메뉴를 직접 찾을 필요 없이 [Chrome 정보] 메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chrome://settings/help

크롬-브라우저-버전을-확인하는-이미지
크롬 브라우저 버전 확인

 

 

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 방법

업데이트 후 브라우저 재실행

크롬 브라우저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Chrome 정보] 메뉴에 접근하는 것까지는 위 내용과 동일합니다. 만약, 현재 사용 중인 크롬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 [Chrome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다시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크롬 브라우저를 재실행 합니다.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크롬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과 최신 버전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